본문 바로가기

인연소개

견학 후기

3월 둘째 주 일반견학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연 작성일18-03-11 14:06 조회362회 댓글0건

본문

일시 : 2018년 3월 5일 16시 

대상 : 연세대학교 제5기 연세 리더스 포럼 최고위 과정

홍보대사 : 박상윤, 문주희

소감 : 오랜만에 따사로운 햇살이 비춘 기분 좋은 날에 제 5기 연세 리더스 포럼 최고위 과정을 시작하시게 된 25여명분들이 학교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 투어 시작 전 학교에 온 기념으로 독수리상 앞에서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후 '배우는 자면 누구든 학생이다'라는 투어객분들의 말씀과 함께 기운차게 투어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인솔자분께서 40분 가량의 실외투어만 진행하기를 원하셔서 본관단, 연희관, 윤동주 시비, 학술정보관 순서대로 둘러볼 예정이였지만, 길이 막히는 교통상황으로 인해 조금 늦게 도착하셨기 때문에 연희관을 빼고 나머지 장소만 설명드리게 되었습니다. 본관단과 윤동주 시비는 박상윤 대사님께서, 학술정보관은 문주희 대사님께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개강 직후라 많은 사람들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투어객 분들께서 모두 열심히 따라와 주시고 집중해주셔서 투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길을 지나다니면서도 '원래 백양로가 지하 공간이 없었는데 어떻게 생기게 되었나요?', '학식은 맛있나요?', '도서관은 24시간인가요?' 등 적극적으로 질문을 해 주셔서 투어가 빈틈 없이 꽉 채워질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 투어객 분들이 백양누리에서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셔서 동문광장으로 인솔해 드린 후 마쳐드렸습니다. 인솔할 때는 재밌고 활기차게, 장소에 대한 설명을 할 때는 엄숙하고 집중하며 들어주신 투어객 분들께 너무 감사함을 느낀 투어였습니다. 미래 교육원에서 앞으로도 공부를 계속하실 멋진 '학생'분들을 저희 인연에서 응원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